Tech x Kit x Critic METAPIXEL CAMERA WORKSHOP 메타픽셀 카메라 워크샵

<Tech x Kit x Critic METAPIXEL CAMERA WORKSHOP 메타픽셀 카메라 워크샵>

poster.jpg

■The workshop is offered only in Korean.

■우리의 경험과 감각의 일부가 된 디지털카메라를 새로운 관점으로 다뤄보는 워크샵. 이 워크샵에서 참가자들은 대상을 찍고 그대로 기록하기 위한 카메라를 제작하기보다는 디지털 이미지를 구성하는 기본 단위인 픽셀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하는 시적인 언어를 제작하고, 조금은 엉뚱한 신체상호작용의 인터페이스를 만든다.
메타픽셀 카메라가 만드는 결과물은 결코 글리치 (glitch: 컴퓨터 시스템, 영상, 음악, 게임 등에서 아주 짧은 시간동안 발생하는 오류)를 만들기 위한 이미지 프로세싱이 아니다. 메시지를 받아 “행동”할 수 있게 된 픽셀은 더 이상 전체를 만드는 부분적 요소로만 존재하는 게 아닌 개별적 존재이자 주체이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의 수면 아래로 숨은 픽셀을 직접 건드려 그동안 익숙하게 바라보던 (디지털화된) 세상의 장면들을 낯설게 감각하고 생각해보고자 한다.

■워크샵 내용 :
1. 라즈베리파이(영국에서 만든 초소형/초저가 PC)와 기타 회로장치를 통해 카메라를 만들고,
2. 이미지를 구성하는 각각의 픽셀에게 행위를 부여하는 메시지(시적 코드)를 설계하여,
3. 익숙지 않은 방식의 신체적 인터페이스로 카메라를 동작시킨다.
4. 그 과정에서 나온 새로운 시적 코드와 이미지는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될지 함께 이야기 나눈다.

■날짜 : 9/23일 or 24일 (참여자는 둘 중 하루를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 두 날짜 같은 내용의 워크샵) / 신청시 반드시 두 날짜 중 하루를 표기!

9/23(토) 1회 7시간 11시- 7시 (휴식 1시-2시) 12명
9/24(일) 2회 7시간 11시- 7시 (휴식 1시-2시) 12명

■장소 : 바림 (동구 대의동 80-2 3층)

■대상인원 : 총 24명 / 예술가 혹은 대학생 이상 / 초급자 레벨 (사전 지식 없이도 누구나 참여 가능)

■준비물 : 컴퓨터 (맥os 혹은 윈도우10이상)

■신청 방법
– 선착순으로 마감되며, 신청은 https://ideaall.net 으로 접속하여, “프로그램 예약”에서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신청시 반드시 23일 혹은 24일 중 신청하는 날짜를 표기해주세요.

■참가비 : 무료

————————
■강사 : PROTOROOM (http://protoroom.kr ) 은 테크놀로지 매체 기반의 키트(KIT)로 작업을 하는 메타미디어 콜렉티브이다. 여기서 키트는 감각하고 사유를 이끄는 메타적 매체로서, 컴퓨팅 매체의 근본적인요소를 직접 감각하는 기회와 함께 생태계의 일부화된 테크놀로지에 대한 사유과 담론을가능하게끔 연결해주는 매개자가 된다. 이를 <Tech x Kit x Critic> 이라는 주제로 전시, 워크숍 등의 작업으로 풀어내는 연작을 이어가고 있다. 2014년 부터 후니다 킴과 김승범이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전시 X 워크샵이란 형식으로 2016년 일본에서 NTT 인터커뮤니케이션센터[ICC] ‘Media Art as an Awareness Filer ’와 현재 백남준아트센터 “우리의 밝은 미래 – 사이버네틱스 환상 “에서 기획전에 참여중이다.

■ 주최 주관 : 바림 / 후원 : 한국창의재단 무한상상실

Advertisements
이 글은 news 카테고리에 분류되었고 , , , , , , , 태그가 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