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림 레지던시 2018 : 광주예술가, 광주외 국내예술가 모집(4월 12일마감)

barim.jpg

바림 2018 리서치 레지던시에 참여할 지역의 광주예술가, 지역의 국내예술가를 모집합니다. (마감: 4 12)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바림에서는 리서치를 기반으로 작업하는 현대예술 분야 (시각예술가, 공연예술가, 큐레이터, 필름, 디자이너, 연구가, 음악가, 평론가 ) 예술인 모집합니다. 레지던시 기간과 상황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연구의 과정에 중심을 작업을 지원하고자 하며, 반드시 장소특정적이거나 공간특정적일 필요는 없습니다. 전시장은 좁은 편이지만, 단체전으로 발표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작품의 제작과정과 표현에 유연한 태도를 가진 참여자를 선정하고자 합니다. 레지던시 참여자와는 관객에게 리서치의 주제와 과정, 자신의 예술적 답변을 최종적으로 전시나 공연, 기타 예술적 매체로 표현할 있어야 합니다.

해외작가 레지던스 사업과 동시진행됨에 따라, 참여 작가들은 해외에서 초청된 레지던스 작가들과 함께 생활하고, 최종결과발표 전시/공연을 하게 됩니다. 반드시 협업을 필요는 없으며 다양한 배경, 장르의 해외/국내 작가들과의 협업 가능성은 언제나 열려있습니다.

자세한 공모안내는 이하와 같습니다.

이하.

<레지던스 장소>
바림 (광주광역시 동구 대의동 80-2 3)

< 레지던스 일정>
5
1 ~ 6 15
최종 발표전시/공연일 : 6 9 (토요일) 예정

<지원내역>
아티스트피 100만원 
전시/공연 발표공간, 공동 작업 스튜디오
아파트식 공용 숙소 (1인용   1 제공), 공용 주방, 공용 샤워실 (광주예술가 제외)
전시환경조성비 일부
기본기자재 (프로젝터, 핸디캠, 삼각대, 간이 조명, 갤러리 레일 조명, 스피커 . 특수 기자재 협의.)
포스터 혹은 리플렛을 포함한 홍보물
해외작가와 협업시 통역 제공

<공모대상 자격>
현대예술 분야 (시각예술가, 공연예술가, 큐레이터, 영화인, 디자이너, 연구가, 음악가, 평론가 ) 리서치의 과정에 중심을 작업/작품제작/연구를 하는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그것을 만들어내는 표현과정에 책임을 있으며, 바림, 광주, 크게는 현시대에 독창적인 관점을 제시할 있는
타인과 성숙한 의사소통할 있으며, 숙박 등의 공동체 생활에 무리가 없고, (레지던시 참여자 이외의 가족, 친구 등은 숙소에서 숙박할 없음) 레지던시 기간 중 장기 부재하지 않고 광주에서 지낼 수 있는 분
국적, 주요 활동 국가: 한국 (광주, 혹은 지역 – 지원시 현재 활동 지역 명시)
듀오 콜렉티브, 팀으로 지원 가능하지만 아티스트피, 숙소 등의 지원내용은 1인과 같음 (:숙소 1 제공)
나이, 학력, 경력, 성별: 제한 없음

<지원서류대용량 파일은 드라이브나 링크로 대체해서 보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1.
연락처 (이름, 작가명, 전화번호, 이메일, 웹사이트 포함 / 주민번호, 사진, 개인정보는 불필요 / “주요 활동 지역 명시)
2.
작품 설명을 동반한 포트폴리오 (자유형식. 충분한 설명이 있을 경우 웹사이트로 대체 가능. 설명없이 단순히 제목/사진/동영상만 있는 경우 제외)
3. CV (
자유형식), 작가노트 (스테이트먼트 형식. 자신의 작품관을 명시), 레지던스 기획서 (바림에서 실현하고자 하는 작업내용, 형식.)
4.
특수하게 바림에 요구하는 (엘리베이터 .)

<제출방법>
4
12 목요일 11시까지 barimgwangju@gmail.com 제출
최종 결과는 4 16 내에 개인에게 공지

<연락처>
문의: barimgwangju@gmail.com
http://www.barimart.wordpress.com
http://www.facebook.com/barimGwangju

Advertisements
이 글은 news, residency 카테고리에 분류되었습니다. 고유주소 북마크.